아이폰 백업 때문에 놋북을 구입할까 하는데요..

지금은 6s 128기가 사용중인데(용량 거의 다쓰고 있어요)
이 용량을 감당할 컴이 없어서ㅠㅠ
오로지 아이폰 백업용 놋북을 구입하려고 해요
현재 봐둔건 sdd 240짜리 사려고 하는데요
이 후에 아이폰8 256기가로 갈아탈까 생각중이거든요 
그럼 저 놋북을 사도 용량부족으로 백업이 안되...려나요?
(제가 사진을 안지우고 계속 모으는 상태라 용량이 늘 꽉차요)
지금 폰 백업을 해야 다음 폰을 갈아탈수 있을텐데.. 용량땜에 골치네요ㅠㅠ  

아 그리고 이건 노트북 관련이지만...
sdd는 c드라이브가 되잖아요
hdd는 d드라이브쪽인거 맞죠?
hdd용량이 커도 아이폰 백업에 소용없는거죠?ㅠㅠ
회 뜨면 먹먹하다는 답답하네요ㅜ
다른 드라이브에 옮기는 방법도 보긴 했는데 제가 그렇게까지 할 능력이 안되더라구요...
이 전 노트북에 저 짓 하다가 놋북 사망했어요;;

아님 차라리 놋북말고..
아이폰 외장을 따로 구매해서 거기에 사진을 넣는게 나을까요?  
외장 메모리도 256기가는 가격이 ㄷㄷㄷ 하긴 하던데...
참 고민스럽네요ㅠㅠ